예지로운 일상로그

[영등포/문래동] 비어바나 (BEER VANA)|분위기 있는 루프탑 수제 맥주 맛집 🌇 본문

식당·카페·디저트 리뷰/서울★

[영등포/문래동] 비어바나 (BEER VANA)|분위기 있는 루프탑 수제 맥주 맛집 🌇

예_지 2022. 7. 13. 23:57
반응형

비어바나
BEER VANA

: 루프탑에서 즐기는 수제 맥주 🍺


분위기 ★★★★★
친절 ★★★☆☆
맛 ★★★☆☆

 

 

 

안녕하세요~

오늘은 처음으로 포스팅하는 술집 소개입니다

요즘 서울의 젊은 층 사이에서 갱장히 핫한 동네 🔥

설마 벌써 유행이 지난 건 아니겠죠..?

 

"영등포구 문래동"


문래 창작촌에 위치한 비어바나를 방문했던 날은
서울살이 생활 중 처음으로 문래동에 놀러 간 날이었답니다

술이 아닌 문래동 분위기에 흠뻑 취할 수 있었던 날.. 😵‍💫

문래동에는 유독 옛날 감성의 분위기 좋은 펍이나
자유롭고 힙한 스타일의 술집이 많더라구요

특별히 오늘 소개드릴 비어바나에서는
영등포 수제 맥주 양조장이 함께 운영되고 있어요

양조장과 함께 운영하는 대형 펍인 만큼
규모가 상당히 큰 건물을 단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신비로운 문래동의 분위기가 눈앞에 생생 👀

 

문래동에는 펍이나 술집뿐만 아니라
귀여운 카페들이 많은 동네더라구요 🐰

여러모로 문래 사시는 분들이 부러워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사실 알코올 러버인 저는 주로 먹는 술의 종류가 맥주는 아닙니다

그치만 날씨가 좋고 바람이 선선한 날이면
루프탑에서 시원~ 한 맥주 한 잔 하고 싶은 생각이 꼭 들더라구요 🍺

 

이런 갈망을 꽉 채워줄 곳 어디 없을지... 🤔

친구와 폭풍 서치를 하던 중 우연히 문래동의 비어바나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문래동 철공소 골목 구석구석 꽁꽁 숨겨져 있는 비어바나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함께 운영 중인 양조장에서
직접 만든 수제 맥주를 전문으로 하는 펍

게다가 맛있어 보이는 안주 종류가 많았어요 흐흐

그리고 특별히 오늘 포스팅할 비어바나의 방문 목적!

 

사진으로만 봐도 설레는 분위기의

'루프탑'을 만날 수 있는 곳 🌙💛

 

좋은 루프탑을 가진 술집이나 카페는
항상 가보고 싶어서 눈길이 가는 것 같아요


목차

- 비어바나 (BEER VANA) 외관 및 내부
- 비어바나 (BEER VANA) 메뉴 및 리뷰
- 비어바나 (BEER VANA) 정보
- 비어바나 (BEER VANA) 총평


비어바나 (BEER VANA) 외관 및 내부


문래동 비어바나 외관

골목길 끝에서 마주한 비어바나의 외관 모습입니다

비어바나는 문래동의 철공소들이 쭉 늘어선 골목
그중에서도 가장 안 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양조장과 함께 운영 중이라 규모가 꽤나 큰 3층 건물을
비어바나에서 "단독"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기존에 철공소로 사용했던 건물이었는데
펍으로 개조하여 비어바나가 탄생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내부 인테리어 감성이
뭔가 빈티지스러우면서도 화려한 느낌..


독보적이고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었어요 🎆

가게를 찾아가는 길이 조금 험난했지만
멀리서도 반짝거리는 루프탑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들어서기 전부터 설레는 마음이라 즐거웠습니다 😍

비어바나의 1층에서 크래프트 맥주 양조장을 운영 중입니다

통유리창 밖으로도 보이는 엄청난 크기의 양조장

벌써부터 분위기가 ㅋㅋㅋ

무슨 파티라도 있는 날의 클럽처럼
알록달록 화려하게 꾸며진 모습입니다 💜

이 날 저의 목표는 무조건 "루프탑"이었기 때문에
실내석을 이용할 계획은 없었지만... 😅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반짝이는 모습을 보니
내부 공간도 궁금해지더라구요

마침 제가 방문한 날 비어바나에서는
맥주 이벤트를 진행 중이었어요! ✨🎊🎉

📌 맥주 종류 상관없이 4캔 이상

테이크아웃 구매 시 40% 할인 이벤트

📌 4캔 미만 구매 시에는 정상가에서 20% 할인 제공

※ 해당 이벤트 기간은 포스팅 시점과 상이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

평소 맥주를 즐기시는 분들 중에
특히, 문래동 근처 사시는 분들께서는

꼭 한 번 이용해보실 만한 알뜰 프로모션

해당 이벤트 외에도 비어바나에서 주최하는 여러 행사나
특별 할인 등 시기별로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비어바나 공식 인스타그램을 참고하셔서

방문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사전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비어바나의 메인 수제 흑맥주


영등포터

 

아시아비어챔피언쉽유러피안비어스타에서
수상한 이력이 현수막으로 전시되어 있었어요 👍

저도 비어바나에 방문하기 전 해당 내용을 접하고

오늘 꼭 영등포터를 맛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문래동 비어바나 출입구

이제 비어바나로 입장할 시간이 왔습니다

 

제가 비어바나를 방문했던 시점은
분명 늦여름에서 초가을 무렵이었는데
살짝 빨리 등장한 할로윈 파티용품들 (ㅋㅋㅋ)

비어바나의 처음 느낀 전체적인 분위기는
빈티지하고 신비로운 느낌이었어요 🔮💜

초록 초록한 식물이 담긴 화분들이
입구부터 안쪽까지 쭉 이어진 길 🌱🌿🪴

덕분에 상쾌하고 힐링받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문래동 비어바나 루프탑 인테리어

입구에서도 봤던 강렬한 레드 컬러 네온사인 간판의 모습 😎

오늘의 최종 목적지인
비어바나의 루프탑에 도착했습니다

루프탑 여기저기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디테일하게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

비어바나의 루프탑은 생각보다 공간이 더 넓었고
열 테이블 이상 구비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비어바나 (BEER VANA) 메뉴 및 리뷰


문래동 비어바나 메뉴 : 업체 제공 이미지

비어바나에서 만날 수 있는 음식과 맥주의 종류들이에요

방문하시면, 해당 이미지 내 메뉴 외에도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요!

비어바나의 특이점은 모든 주문이
키오스크를 통해 이루어진다는 부분입니다

루프탑 입구 바로 앞 쪽에 여러 메뉴판과
주문을 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준비되어 있어요

제가 선택한 맥주는


✅ 비어바나 샘플러 (Beer Flight, 각 280mL)


비어바나의 수제 맥주를 모두 맛 보고 싶은 욕심에
대표 수제 맥주 4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비어바나 샘플러를 주문해봤습니다 🍻

샘플러의 구성 맥주 종류로는

 

비비라거 / 세종로제 / 쥬스바나 IPA / 영등포터


비어바나의 로고가 새겨진 잔도 귀여운데
라거와 IPA, 그리고 흑맥주까지..

 

1층 양조장에서 갓 만들어진 맥주라 신선하기까지 👍

 

샘플러 중 저의 원픽 수제 맥주는 역시나 영등포터

예상한 대로 깔끔하고 신선한 맛이었어요 🖤


샘플러의 다채로운 구성이 맥알못인 저한테는
여러 맛을 느낄 수 있어 완벽한 메뉴였습니다

그리고 더 완벽한 비어바나만의 루프탑 분위기

사진에 보이는 귀여운 갓을 쓴 알전구 외에도
여러 통통 튀는 디자인과 색감들의 전구가
비어바나 루프탑의 분위기를 완성해주더라구요 💡💛

함께 주문한 첫 번째 안주로는


✅ 부라타 치즈 샐러드


샐러드에 뿌려진 드레싱은 발사믹 소스입니다

발사믹 소스의 꼬릿 꼬릿함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만 추천드려요 🙌

샐러드와 함께 주문한 두 번째 안주는


✅ 더블패티 치즈 수제버거 세트


맥주는 왠지 모르게 피자나 햄버거처럼
아주 헤비하고 느끼한 안주가 땡기는 술이에요 🍕🍔🍟🍿

 

탄산 가득 맥주와 잘 어울리는 선택이었습니다

제가 시킨 두 가지의 맥주 안주와 샘플러,
그리고 분위기 있는 루프탑의 배경까지 세팅 완료입니다 🥰

 

하지만 이렇게 완벽한 비어바나 루프탑도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사진에서도 보이는 옆 건물에 위치한 다른 카페의 루프탑이에요

건물과 건물 사이 거리가 너무 가깝기도 하고
건물 높이도 서로 비슷비슷 비스무스 😥

그냥 맘만 먹으면 옆 건물로 넘어갈 수 있을 정도로
너무 가까운 거리감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제가 앉은 테이블이 옆 건물과 맞닿은 자리라서 그렇습니다

다른 테이블은 괜찮은 것 같았어요!

마지막으로, 빠질 수 없는 포토 타임 📸

루프탑 조명이 필터 그 자체 ✨

 

꼭 루프탑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해가 지고 조명이 켜진 비어바나 루프탑은
그 분위기 그대로 사진에 담기더라구요

 

비어바나 (BEER VANA) 정보


  • 영업시간 : 평일 15:00 ~ 01:00 토요일 13:00 ~ 01:00 일요일 13:00 ~ 00:00
  • 반려동물 동반 가능
  • 토요일 일요일 13:00 ~ 15:00 음료 및 맥주만 가능
  • 주차 : 근린공원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
  • 번호 : 02-2634-6277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129길 5-1

 

 

 

비어바나 (BEER VANA) 총평


✔ 문래동의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으신 분들

 루프탑 펍의 분위기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

 양조장에서 제조한 신선한 수제 맥주를 바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

 

문래동 비어바나에서 시원한 맥주 한 잔 즐기러 GO GO


이제 곧 장마가 끝나고 선선한 여름밤이 찾아오면

비어바나에서 만나요 여러분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