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지로운 일상로그

2023 ver. 퍼스널 컬러 테스트|따끈따끈한 올해 퍼스널 컬러 테스트 링크 공유 & 결과 및 MBTI 유형별 정리 본문

小少일상·꿀팁

2023 ver. 퍼스널 컬러 테스트|따끈따끈한 올해 퍼스널 컬러 테스트 링크 공유 & 결과 및 MBTI 유형별 정리

예_지 2023. 1. 3. 00:00
반응형
 
2023 퍼스널 컬러 테스트

나만의 MBTI 컬러는?

 

2023 ver. 퍼스널 컬러 테스트가 새롭게 돌아왔다고 합니다🥳🎉
요즘 정말 MBTI 관련 테스트가 많아서 심심할 틈이 없는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퍼스널 컬러 테스트는 작년 버전으로 친구들과 해봤던 기억이 나더라구요
꽤나 핫했던 MBTI 테스트로 기억하는데, 과연 올해 버전은 어떻게 바뀌었을지..!😌

마찬가지로 긴 시간이 소요되는 테스트는 아니니, 여러분들도 시간 나실 때 한 번 해보세요!


목차

- 2023 퍼스널 컬러 테스트 링크 공유
- 2023 퍼스널 컬러 테스트 풀어보기
- 2023 퍼스널 컬러 테스트 결과 및 MBTI 유형별 정리
- 해당 테스트 총평


2023 퍼스널 컬러 테스트 링크 공유

▶ 2023 퍼스널 컬러 테스트 바로가기 ◀

2023 퍼스널 컬러 테스트 풀어보기

위 링크에 접속하신 후 "테스트 하러가기" 버튼을 눌러 이동해 주세요!

2023 버전 퍼스널 컬러 테스트는 총 12가지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제부터 어떤 질문들이 있는지 보면서 개인적인 답변을 해볼게요! ▼

Q1. 친구들하고 대화할 때 나는?
A. 친구들 사이에서 대화를 주도해 이끌어간다 VS 친구들 이야기하는 것을 끝까지 다 듣고 공감해 준다

저는 대화를 주도하기보다는 주로 들어주는 편인 것 같긴 합니다🦻

Q2. 휴일에 나는?
A. 이대로 휴일을 그냥 보낼 수 없어! 약속을 만들어 활동적인 휴일을 보낸다 VS 집이 최고! 그냥 집에서 푹 쉰다

집이 최고..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음..

Q3. 새로운 모임에 가게 된 나는?
A. 내가 먼저 다른 사람들에게 밝게 인사한다 VS 다른 사람들이 먼저 나에게 인사를 하는 경우가 많다

새로운 모임에 갈 일이 거의 없긴 하지만, 간다면 아는 친구 옆에 찰싹 붙어서 절대 떨어지지 않을 거예요🫠

Q4. 챙겨보던 드라마가 열린 결말로 끝이 났을 때 나는?
A. 이게 뭐야? 이렇게 끝난다고? 작가의 의도를 생각해본다 VS 드라마의 결말을 마음대로 상상해보고 만족해한다

전 영화나 드라마 모두 아주 꽉- 닫힌 결말을 선호합니다

Q5. 평소에 나는?
A. 관찰과 분석을 좋아하고, 현재 일어나는 일에 집중한다
VS 상상력이 풍부하고,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한 걱정을 할 때가 있다

답변의 양쪽 모두 제가 어느 정도 가지고 있는 모습들이에요
그래서 오늘의 기분에 따라(?) 상상력이 풍부하고,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한 걱정을 하는 저를 선택!🤣

Q6. 내가 선호하는 데이트는?
A. 일상적이고 익숙한 보편적인 데이트를 선호한다 VS 매번 새롭게 특별하고 이색적인 데이트를 선호한다

항상 새롭고 특별하고 이색적인 것도 좋지만, "선호한다"라고 하면 익숙한 데이트가 좋아요😙

Q7. 거절해야 하는 상황일 때 나는?
A. 고민하다가 대부분 들어준다 VS 단호하게 거절한다

거절의 상황보다는 대상이 누구인지가 저에겐 더 중요할 것 같아요
상황만 봤을 때 거절의 이유가 마땅치 않으면 대부분 들어주는 편입니다

Q8. 친구가 힘들다며 나에게 고민상담을 했을 때 나는?
A. 친구의 말에 공감하며, 대부분 친구 편을 들어준다 VS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도움을 주려고 노력한다

반대로 생각했을 때, 저는 현실적인 조언을 구하고 싶을 때가 많아서 상대방한테도 후자처럼 행동하는 것 같아요

Q9. 연인이 갑자기 배 아프다고 할 때 내 반응에 가까운 것은?
A. 배 어느 부분이 어떻게 아파? 괜찮아? 같이 병원 가보자 VS 괜찮아? 많이 아프지 ㅠ 약 사다 줄까?

혹싀 맹장..?

Q10. 친구들과 여행 갈 때 나는?
A. 세세하게 계획을 짜서 친구들과 공유하고, 친구들에게 계획대로 하자며 닦달한다
VS 간단한 것들만 대충 정해놓고, 뭐 먹을지 생각하며 출발한다

교통편이나 숙소만 예약해도 70% 이상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흐흐

Q11. 나와 더 가까운 것은?
A. 정리를 자주 하고 내 물건들을 곧 잘 찾는다 VS 분명 거기 놨었는데? 하면서 한참을 찾는다

아니 발이 달린 것도 아니고, 항상 행방을 찾게 되는 물건들이 꼭 있지 않나요..?

Q12. 여러 가지의 업무를 맡았을 때 나는?
A. 계획을 세워 하나의 업무를 완벽히 다 끝내고 다음 업무를 시작한다
VS 맡은 모든 업무들을 왔다 갔다 하며 융통성 있게 업무를 처리한다

와리가리 스타일~
그치만 큰 계획은 언제나 짜두고 그 안에서 효율성 있게 업무를 처리하려는 편인 것 같아요🔥

2023 퍼스널 컬러 테스트 결과 및 MBTI 유형별 정리

2023 퍼스널 컬러 테스트 결과 공유

저의 2023 퍼스널 컬러는 바로..!


➿주관이 뚜렷한 다재다능한 매력 "다프네" 컬러였습니다🌈🫧


만나면 좋은 컬러로 마리나 / 페일블러쉬
거리 두기가 필요한 컬러로는 로지브라운 / 벌리우드 / 세레니티 / 진저라인

✔️여기서 2022 버전 퍼스널 컬러 테스트와 달라진 부분은?
내향적 / 외향적 / 즉흥적 / 계획적 / 이성적 / 감성적 / 현실적 / 이상적
실제 MBTI 분석처럼 구체적인 퍼센트까지 디테일한 결과를 보여주더라구요👏

다프네 컬러 분석

"공감을 할 수 있지만, 귀찮아서 내가 나서지 않아도 되면 하지 않아요"
선택적 공감을 할 수 있다는 부분이 뭔가 이상하면서도 제 성향과 맞는 것 같아서 신기했어요

그 외에도 간섭과 민폐를 싫어하는 것, 정확한 의사전달을 해주는 사람을 선호하는 것도 모두 공감..🥲

 

**마지막으로, 오늘 테스트 결과와 매칭되는 MBTI 유형도 정리해서 공유드립니다**

자신의 MBTI와 동일한 결과인지 한 번 비교해 보세요!

 

🔶퍼스널 컬러 테스트 결과에 따른 MBTI 유형 정리🔶

INTP 다크 시안|INTJ 슬레이트그레이|INFP 세레니티|INFJ 벌리우드

ISTP 다프네|ISTJ 노틸러스|ISFP 올리브드래브|ISFJ 이브닝쉐도우

ENTP 마운틴메도우|ENTJ 번트세이나|ENFP 진저라인|ENFJ 로지브라운

ESTP 피에스타|ESTJ 마리나|ESFP 캣트리아|ESFJ 페일블러쉬

해당 테스트 총평

이번에도 여러분 평소 MBTI와 매칭이 되는 테스트였나요?

요즘 다양한 성격 테스트가 많아서 제 자신을 다시 생각해보는 기회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 이번 테스트도 재미로 한 번씩 해보시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 또 다른 재밌는 테스트 추천 ※

 

스마일 연애 테스트|요즘 핫한 스마일 연애 테스트 링크 공유 & 결과 및 MBTI 유형별 정리

스마일 연애 테스트 Smile Dating Test 오늘은 요즘 핫한 "스마일 연애 테스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나는 어떤 연애 스타일을 가진 사람이고, 상대방은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인지 확인해 볼 수 있

yeah-zy.tistory.com

 

 

2022 밈 테스트 "나의 도파민 중독 레벨은?"|밈 테스트 링크 공유 & 결과 및 정답 알아보기

2022 밈 테스트 도파민 중독 레벨 알아보기 여러분은 요즘 "밈"에 대해 빠삭하게 알고 계신가요?🤯 전 진짜 모르는 옛날 사람(...) "2022년도를 뜨겁게 달궜던 올해의 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yeah-zy.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